광주소년원, 검정고시 전문 교육 브랜드 검스타트와. 업무협약 체결
2025-04-30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법무부 광주소년원(광주고룡학교, 원장 이승원)은 4월 30일 검정고시 전문 온라인 교육 브랜드 검스타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주소년원은 직업훈련 소년원으로 체계적인 직업훈련과 진로상담, 검정고시 특별반 운영 등을 통해 출원 후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광주소년원에서 검정고시 전문업체인 검스타트에 지원을 요청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으로 검스타트는 광주소년원에 매년 50권의 검정고시 교재와 강의를 지원할 예정이며, 소년원생들은 이전보다 좋은 학습여건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검스타트 최현동 대표는“검스타트 검정고시는 EBS 교육방송 교재로, 주요 온라인 서점 검정고시 분야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소년원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의미 있는 선물을 주게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이승원 원장은“검정고시 전문 브랜드의 지원으로 학생들이 좀 더 개선된 환경에서 전문적으로 검정고시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검정고시 합격률도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소년원에서는 매년 꾸준히 약 55명의 학생들이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있으며, 올 4월에도 43명이 응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