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우리사이제로(420) 2025년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진행 “소통과 화합의 잔치” 2025-04-29
서성열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사회복지법인 임마누엘복지재단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창호)은 2025. 4. 25.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우리사이제로(420)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체험, 놀이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과 가족, 임마누엘복지재단 김경식 이사장을 비롯하여 진도군 김희수 군수, 각 장애인단체장,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350여명이 참석하여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기자단 출범식 △장애인사회공헌 420챌린지를 통해 모금한 42만원을 모아드림에 전달 △임마누엘복지재단 김경식 이사장이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 고향사랑기부제, 모아드림에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기부금 전달 △20명의 장애인들에게 30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하였고 △장애인 복지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8명에 대한 표창 및 감사장 수여 △장한장애인 1명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이어 2부에서는 우리사이좁히기 프로젝트로 △노래자랑 △전라남도, 영광군 제45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에서 장한장애인상을 받은 우전 박영실님 작품전시회 △장애인대학 참여자들의 서화시연 및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장애를 이해할 수 있는 장을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내가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이다”, “군수님의 장애인에 대한 관심에 감사하다”, “김경식이사장님이 장애인으로 많이 아프신 가운데 서울에서 진도까지 오셔서 격려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신창호 관장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행복한 복지관, 장벽이 없는 진도군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