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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최우수 브랜드 순천 쌀 홍보 및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 순천시와 순천농협 합동으로 관내 외식업체 대표들에게 순천쌀 우수성 홍보 2025-04-25
서성열 seoseo8824@naver.com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순천농협(조합장 최남휴)과 함께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5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현장에서 ‘순천 쌀’ 홍보 및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교육에 참석한 일반음식점 대표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 대표 농산물인 ‘순천 쌀(나누우리)’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렸다.


‘나누우리’는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새청무 단일품종으로, 2024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순천농협 자체 브랜드 쌀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외식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로부터 순천 쌀의 미질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와 함께 적극적인 사용 의지도 확인할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순천시와 순천농협, 농협중앙회 순천시지부와 함께 「순천 쌀 소비촉진 및 판매전략 마련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과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 쌀 ‘나누우리’는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올해 3월 필리핀에 5톤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40톤(56천불 상당)의 수출을 계획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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