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용봉청소년문화의집만의 작은 플리마켓 ‘청마켓’- ‘와우’ 친구들만의 쇼핑 천국 ! 2025-04-08
서성열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지난 2일 청소년들을 위한 청마켓이 열렸다.

 

청마켓은 청소년들이 방과후아카데미을 다니며 모은‘청’을 활용하여 물건을 구매하는 용봉청소년문화의집만의 작은 플리마켓이다.

 

청마켓을 통해 물건을 사고 팔면서 생기는 지출과 수입을 청기입장에 기록해보면서 계획적인 소비활동과 올바른 금융 습관을 형성하는 경제교육까지 함께 진행되었다.

 

 라온반 염○형 청소년은 “제가 1년동안 열심히 해서 모은 청으로 좋아하는 물건을 살 수 있어서 너무 뿌듯했고, 청기입장을 기록하면서 물건을 구매하니까 지출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서 과소비도 안하게 된 것 같아서 앞으로도 오늘처럼 올바른 소비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라고 이야기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우”는 초등 5,6학년 및 중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 진로체험,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 062-710-0926)

 

2019년 4월 개관한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2022년 여성가족부 장관상,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우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광주광역시상 및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등 20관왕을 수상하였으며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 운영 중인 청소년 수련시설이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