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베스트브랜드대상’.김성완&김종숙,봄향만신..종교부문 대상 확정
2024-05-11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오는18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개최하는 ‘2024글로벌베스트브랜드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이날 다양한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뜻깊은 시상식이다. 각 분야에 선정된 수상자들 중에 점술가 김성완 선생과 김종숙 선생이 종교부문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거머쥐게 됐다.
이어 북한 1호 무속인으로 주목을 받았던 봄향만신 역시 종교부문 대상을 받게 됐다. 점술가 김성완 선생과 김종숙 선생은 무속 신앙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신이 선택한 사람들’ 로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베스트브랜드대상 조직위원회 측은 ‘전 세계에서 한국 무속 신앙을 다룬 영화를 계기로 한국을 빛내주어 굉장히 감사한 일이다. 때문에 올해에 종교부문 대상으로 선정하게 됐다’ 고 밝혔다. 이어 북한에서 온 1호 무속인 봄향만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북한에서 한국으로 건너 온 것만으로도 굉장히 마음 고생이 많았다는 걸 알고 있는데 한국에서 무속인으로 살아가는 것 또한 어려운 일인데 앞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무속인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봄향만신은 김성완 선생와 김종숙 선생의 수제자다. 선생와 제자가 함께 시상식 무대에 함께 오른다는 것 굉장히 큰 의미가 있다. 무엇보다 김성완 선생과 김종숙 선생은 봉사활동 또는 기부를 꾸준히 해오고 있기도 하다.
한편 글로벌베스트브랜드대상에 수 많은 셀럽들과 유튜브 구독자10만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엔서들이 대거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