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청소년 여행학교' 참가자모집 심사 통해 광주전남지역 청소년10명 선발 2018-09-04
박승주 jnnews@jnnews.co.kr


[전남인터넷신문/김승주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정찬용)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 10명과 청년 10명을 선정하여 해외 배낭여행을 통한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여행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난 10년간 ‘창의와 도전정신으로, 지역에서 세계를 보는 글로컬 인재육성’을 통해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청년취업아카데미, 청년창업멘토스쿨, 청년취업창고 및 청소년 CEO아카데미 등을 통해 광주전남지역의 많은 청년들과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해왔다.

 

또한 지난 2012년부터 '인재육성 해외연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역 청년들과 일본, 중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을 방문해 현지 문화 이해는 물론 경제동향 파악, 현지기업 방문 및 한인상회 간담회 등을 통해 청년 취ㆍ창업 네트워크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4월 창립10주년을 맞는 인재육성아카데미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상원)와 연합모금으로 마련한 지정후원금으로 이번 여행학교를 기획하여 청년들에게는 창의와 도전정신으로 지역에서 세계를 보는 글로컬 인재로 거듭 날 수 있는 발판을, 청소년들에게는 앞으로의 10년의 버팀목이 되어줄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청소년 여행학교는 9월 15일까지 모집이 이루어지며, 10월 22일(월)~27일(토) 4박6일간, 몽골 울란바타르를 시작으로 현지기업체 방문을 통한 현지기업의 현장감을 비롯한 기업문화를 느끼고, 국립역사박물관에 방문하여 몽골의 역사 속 징기즈칸의 기상을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또한 초원승마체험, 엉거츠산 트래킹 및 시베리아 횡단철도를 타고 24시간에 걸쳐 러시아로 이동하여 바이칼호수 조망 및 유람선 탑승 등 미래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계획이다.

 

이번 청소년 여행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환경과 문화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통해 스스로의 글로컬 역량을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 여행학교 신청자격은 만16세~18세, 기준중위소득80%에 해당되는 청소년이며, 서류접수는 9월1일부터 15일까지 (사)인재육성아카데미 방문 또는 우편접수(동구 천변우로335)로 진행되며, 추후 면접심사는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 하여 9월22일(토)에 이루어진다. 또한 최종 선정된 청소년에 한하여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선발 요강, 관련 서식 등은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www.mdsarang.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전화(062-224-7733) 또는 메일(m2247734@hanmail.net)로 문의 가능하다.

관련기사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