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소방서, 동절기 전기 화재예방 강조
  • 기사등록 2012-12-23 21:37:37
기사수정
 
겨울철 기온 급강하로 인하여 전기제품의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전기화재발생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많은 보온장비 중 특히 일반적으로 쉽게 접하는 전열 기구는 열의 발생을 기본으로 하므로 필연적으로 화재의 위험에 노출 된다.

이에 따라, 전열 기구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둬야 전기화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그 방법으로는 첫째, 전열 기구를 사용할 경우에는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스위치를 끄고 플러그를 뽑아 두어야 한다. 이 경우 전기요금도 절약된다.

둘째, 전기장판의 경우 과도한 변형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접어서 사용하거나, 예리한 물체로 충격을 가하면 장판의 전기배선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셋째, 전기콘센트를 문어발식으로 사용하여서는 안 된다.

전기 기구 사용 시에는 허용 전압을 확인하고 그 범위 안에서 반드시 사용하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난방용 제품을 구입한 때에는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고 주의사항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가까운 곳에 비치하여 두고 올바른 사용법을 습관화해야 한다.

이와 같이 조금의 주의만 기울인다면 추위도 잊을 수 있고 전기사용량도 절약할 수 있다. 화재도 예방하고 전기요금을 아껴 경제적으로도 이득을 보는 것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가까이 있는 것이다.

순천소방서(서장 이기춘) 관계자는 “화재예방은 어렵고 힘든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아주 조그마한 화재예방의 습관으로도 가능함을 잊지 말아야겠다.” 며 다시 한 번 동절기 전기화재예방에 대한 관심을 강조하였다.

-연향119안전센터 소방교 김재훈-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0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