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가을맞이 깨끗한 관광환경 조성 - 19일 민․관 합동으로 국토대청결운동 실시…쾌적한 환경 제공 및 관광…
  • 기사등록 2012-10-20 12:58: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이 가을 행락철을 맞아 관광․유원지 등을 중심으로 쾌적한 관광환경 조성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19일 관내 공직자와 사회단체, 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창계곡과 도로변 등 가을철 관광지 주변지역을 중심으로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지역민에게 쾌적한 정주환경을 제공하고, 다가오는 제16회 단풍축제와 전국카약대회 등으로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지역경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것.

이날 참여자들은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회단체들과 공직자들이 환경정화활동에 나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다음달 2일에 개최하는 단풍축제를 맞아 백양사 주변 등 관광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피서철 관광객둘이 몰려든 남창계곡 주변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며, “앞으로도 수시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관광객들이 장성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1일에는 장성 라이온스 클럽 회원 150여명이 참여해 황룡강변 주변을 중심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6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