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럽 독도 바이크 캠페인 유럽 관광객 독도에 큰 관심 - 독도 1인 홍보 10여개국 바이크 이용
  • 기사등록 2012-09-15 09:05:01
기사수정
 
한국과 일본의 독도 문제는 식을줄을 모르는 가운데 전세계 한인숙소 및 자유여행 마켓플레이스 한인텔(www.hanintel.com)이 유럽 독도 홍보활동에 참여한다.

한인텔은 유럽 각 도시를 순회하며 독도(Dok-do) 홍보에 나선 조준영 씨(29)에게 지난 8월부터 자사의 유럽민박 네트워크를 동원하여 유럽 각 도시의 한인숙소를 무상으로 제공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자사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유럽 독도 바이크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사회 각계각층에서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씨는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한 젊은 벤처 기업인으로, 지난 7월부터 유럽 주요 관광지에서 유럽 관광객들에게 한복과 아리랑 음악, 현수막 등을 동원하여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는 1인 홍보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총 90일의 일정으로, 프라하, 비엔나, 부다페스트, 베네치아, 로마, 파리, 런던 등 현재 유럽 10여 개국을 바이크를 이용해 여행해 오고 있다.

유럽 독도 바이크 캠페인에 대해 유럽 현지에 보이는 반응은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실제로 오스트리아의 한 언론사에서는 조씨를 인터뷰하며 취재하기도 하고, 유럽 관광객들은 한국과 독도의 상황에 대해 물어보며, 함께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조 씨는 오는 15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제 2회 손기정 기념 마라톤 대회에 직접 출전하여 유럽인 대상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인텔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가 특별히 손기정 선수의 금메달 획득 100주년이다. 일본과의 아픈 역사를 바로 알리는 두가지 이벤트가 함께 실시되면 더욱 의미가 빛날 것 같아 한인텔 유럽 지사를 통해 조준영씨의 마라톤 참가를 주선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뜻깊은 행사에 한인텔이 참여하고, 후원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42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