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매실 홍보대사 위촉, 건강체험 직거래장터 열려 - 매실 따기 및 장아찌 직접 담가보세요~
  • 기사등록 2012-06-01 14:49: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양시(시장 이성웅)는 도시민이 매실건강체험을 통하여 빛그린광양매실의 우수성을 알리고 구매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는 6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다압면 매화마을에서 광양매실 건강체험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매실따기 및 장아찌 담그기 체험, 매실품평회, 생매실 및 가공제품 전시판매, 홍보대사 위촉, 축하공연 등 다채롭게 이루어진다.

매실따기 체험은 1인 또는 가족단위로 참여가 가능하고 참가자는 마음에 드는 생매실을 2kg까지 딸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으로 참가신청은 매실사랑농원(772-0003)으로 사전예약하거나 행사당일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매실장아찌 담그기 체험은 생매실 1kg을 참가자가 직접 쪼개어 설탕에 절이는 체험으로 참가비는 2천원이며, 체험재료 및 도구 일체를 지원한다.

『빛그린광양』공동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특산물을 시중가격보다 값싸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매실을 비롯한 파프리카.애호박.고사리 등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또한, 매실명인 홍쌍리, 가수 해바라기를 광양매실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홍보대사를 모델로 CF제작 현지촬영이 이루어지며, 해바라기의 라이브 공연이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광양매실의 명성을 확고히 다지고 소비촉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실은 피로회복, 항균효과, 항당뇨효과 외에 최근 연구결과 프루네이트(Prunate) 성분이 암세포만 골라 죽이는 신비한 힘이 있는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위암과 대장암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매실특작과 979-3534, 353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67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