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민방위 실전훈련센터 전남 지자체중 최초 개관 - 각종 재난대응능력 실전체험으로 재난시 인명·재산피해 최소화 기대
  • 기사등록 2012-04-12 13:08: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양시 민방위 실전훈련센터」가 전남 지자체중에서 최초로 개관한다.

광양시는 옥룡면 운평리 옥룡면 다목적회관 내에 민방위 실전훈련센터를 설치하고, 4월 13일(목) 지역민방위대장과 각급 기관장과, 재난안전네트워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민방위대원 및 시민들에게 체험위주의 재난교육을 통해 각종 재난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총사업비 5억원을 투자하여 기존 옥룡면 다목적회관을 리모델링하여 화재진압체험 등 5개 재난상황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었다.

「광양시 민방위 실전훈련센터」는 민방위 전시실 및 공용 홀을 비롯 화재진압, 지진, 화생방, 응급처치, 피난탈출 체험장 등 5개의 체험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각각의 체험장은 최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원격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민방위대원 및 시민들이 직접 각종 재난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이론위주의 강의식 민방위교육에서 체험위주의 민방위교육으로 전환함과 동시에 유치원생 등 각급학교 학생과 기관단체 및 기업체, 일반시민들에게 견학을 통한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각종 재난상황 대처능력이 크게 향상되어 재난발생시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27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