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봄꽃의 향연, 제6회 광양꽃축제 개최 - '꽃 그리고 희망, 도심속 봄의 유혹'
  • 기사등록 2012-03-08 12:55: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매서웠던 추위를 뒤로하고 새봄을 알리는 꽃들이 곳곳에서 화사한 꽃봉오리를 터트리는 가운데 '꽃 그리고 희망, 도심속 봄의 유혹'이란 주제로 오는 3월 23일부터 광양시농업기술센터 시험포장(공설운동장 뒤)에서 25일까지 3일간 제6회 광양꽃축제가 개최된다.

제6회 광양꽃축제는 41,400㎡의 시험포장에는 튤립, 알스트로메리아, 비올라, 리빙스턴데이지 등 35종의 40만본의 꽃들로 화사하게 단장되며, 풍차ㆍ튤립 정원 및 꽃을 이용한 각종 조형물과 토피어리, 농촌체험형나눔터, 공기정화식물의 생태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생활원예관이 설치된다.

또한, 바나나, 부겐벨리아, 고무나무 등 열대식물로 울창하게 우거진 관엽식물관, 허브·열대과수·양치식물 등을 접할 수 있는 테마온실과 매실음식을 이용한 매실경연 대회, 곤충생태관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가 마련되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광양시 화훼산업 육성을 위해 6.6억원을 투입하여 1.1ha를 목표로 추진하는 알스트로메리아가 새롭게 선보여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김병호 기술보급과장)는 “제15회 국제매화문화축제 기간 중 개최되는 광양꽃축제는 차별화된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관람객 정서함양과 시 이미지 개선, 시민의 자긍심 고취로 행복한 광양만들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0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