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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북구, 365생활민원센터 운영 2년 연속 우수기관 - 생활 밀착행정으로 행정신뢰도 제고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은…
  • 기사등록 2011-12-07 16:4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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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광주시 주관 365생활민원센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북구는 광주시가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2011년도 365생활민원센터 운영에 대한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올해 추진한 365생활민원센터의 추진체계, 기관장의 관심도, 신속정확한 생활민원처리 실태 등에 중점을 두었다.

북구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보안등, 도로파손, 쓰레기처리 등을 신속히 파악해 처리함으로써 행정의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북구는 도시환경을 개선하고 주민의 삶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구 홈페이지 주민불편신고센터, 직원종합관찰제, 시 365생활민원처리제와 연계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했다.

특히 생활민원처리반의 활동을 강화하고 자체 평가를 실시해 우수부서 표창, 견문보고자 고객마일리지 제공 등 주민불편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고자 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주민생활불편을 적극 제보해준 주민과 북구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주민불편을 최우선으로 처리하는 현장 밀착행정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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