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스포티움 제28회 장애인의 날 전라남도 기념식 열려
  • 기사등록 2009-04-16 00:35:10
기사수정
전라남도는 2008. 4.18(금) 11시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실내체육관)에서 제2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평호)가 주관하고, 영광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박준영 전라남도지사와 이낙연 국회의원, 신창섭 영광군수 권한대행, 전라남도의회 의원, 그리고 도내 22개 시.군 장애인협회 회장단과 회원 3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KBC광주방송 김학실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데, 제1부는 유공자 표창, 장애인협회장 대회사, 전라남도지사 기념사, 영광군수 권한대행의 환영사롤 끝으로 막을 내리며, 제2부에서는 시.군 대항 장애인 노래자랑이 열린다.

특히 장애인복지 증진에 공헌한 전남 도청 홍영수씨 등 15명이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받는데, 영광군 출신으로는 영광읍 녹사리에 거주하는 김철수(51세.남) 씨가 20여년 동안 마을 공동 화장실 분뇨를 무료로 수거해주는 등 노인 및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게 되었다.

한편 장애인의 날은 매년 4월 20일인데, 올해는 일요일이어서 금요일인 18일로 앞당겨서 개최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작년까지는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장애인체육대회를 동시에 개최해 왔었는데, 올해부터는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를 9월에 역시 영광스포티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결과적으로 올해 영광군은 장애인 관련 도 단위 행사를 2차례 개최하게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3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