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중소기업 무역 실무역량 강화 무상교육 - 20~21일 나주서 수출현장 애로 해소․FTA 활용 제고 기대
  • 기사등록 2011-10-18 18:55: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는 20일부터 21일까지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수출 중소기업 임직원 등 130명을 대상으로 ‘2011년 하반기 무역전문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무역전문교육은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담당자 및 무역업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FTA 체결 증가추세 등 급격하게 변화하는 해외 통상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수출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자력 수출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수출 절차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수출입입문’ 과정, 실 사례 위주 바이어 발굴에서 선적, 통관 등 실무 전반에 대한 ‘무역실무’ 과정, 수출입 절차에 따른 무역서식 작성 방법 등 실습 위주의 ‘수출입시뮬레이션’ 과정, 최근 FTA 체결 증가에 따라 FTA에 대한 이해도 및 활용도 제고를 위한 ‘FTA 활용제고’ 과정, 전남도 통상진흥시책 소개 등 5개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전문교수들을 초빙해 실습위주로 운영된다.

특히 해외 통상환경이 갈수록 경쟁이 격화되면서 자국의 이익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협상을 계속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FTA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부족하고 FTA 체결에 따른 대처방안이나 활용도가 저조한 지역 기업들에게 FTA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FTA 활용제고 과정’을 보강했다.

황기연 전남도 경제통상과장은 “유럽 재정위기, 미국 신용등급 하락 등 세계 경제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인도, EU, 페루 등 각국과의 FTA 체결 확대 등으로 수출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해외 통상환경에 대한 이해와 자체 무역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1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