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편안한 귀성길 특별 교통 대책 마련 - 교통대책상황실운영, 추석연휴기간 노선별 운행회수 증회 등
  • 기사등록 2011-09-06 11:30: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가 추석 연휴 기간중 귀성객과 성묘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도록 특별 교통 대책을 마련 추진한다.

시는 오는 10일부터 13까지 4일간을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4개반 8명으로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설치 운영한다.

시는 오는 9일까지 도로시설물, 차량, 터미널, 휴게소 등 시설물을 점검 정비하고 운송사업체 및 터미널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및 서비스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통 사고 다발 지역에 대한 담당 공무원제와 음주운전 등 교통사고 줄이기 홍보 활동 강화에 나선다.

성묘객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자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기존 순천역에서 삼거 노선 운행을 순천역에서 공원묘지로 변경하고 9회 운행하던 것을 11회 증회 운행하고 성묘지 주변도로 무단 주정차 금지 계도 및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혼잡지역의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시내버스업체, 유관기관단체 등 78명으로 단속반을 편성, 전통시장 주변과 터미널 주변도로 지도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운행중 고장차량 응급처치를 위해 정비업체 2개사 비상근무 실시와 심야 도착 승객을 위한 수송 대책도 마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즐겁고 편안한 추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92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