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취약계층 여행바우처사업 시행
  • 기사등록 2011-08-09 21:03: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구례군은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여행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과 관광 향유권 증진을 위한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여행바우처’ 사업을 실시한다.

여행바우처 사업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국내 관광 여행경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기간 중 개별 여행바우처와 복지시설단체 여행바우처 등 2개 분야에 대해 오는 19일 오후6시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신청방법은 여행바우처 홈페이지(www.tvoucher.kr)를 이용하여 온라인 신청이 원칙이며, 복지시설단체 여행바우처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신청가능하다. 개별 여행바우처는 방문접수가 가능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므로 본인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선착순이 아니며, 신청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자에 한하여 소정의 심사 등 선정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최종선정결과는 오는 30일 여행바우처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공지한다.

여행바우처 최종선정자에게는 바우처 카드가 발급되며, 여행경비가 카드를 통해 지원된다. 관광진흥법상 등록된 전국여행사에서 취급하는 국내여행상품을 여행바우처 카드로 구매결제할 경우 1인당 15만원까지 지원되며, 가족동반 여행의 경우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면사무소나 구례군청 문화관광과(061-780-2227)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7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