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헛개나무 농장 체험 및 홍보행사 - 황수관 박사 초청 ‘장흥헛개와 9988 건강’ 강연회 등 다채로운 행사 6.30~7…
  • 기사등록 2011-06-24 17:58: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장흥헛개산업육성사업단’과 공동으로 지역주민과 지역 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3일간 ‘장흥 헛개 체험홍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장동면 헛개나무 농장에서 광주지역 부녀회, 장동초등학교 학생 및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헛개잎따기, 헛개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며, 6월 30일 오후 2시 군민회관에서는 신바람 건강으로 유명한 황수관 박사를 초청하여 ‘장흥헛개와 9988 건강’이라는 주제로 강연회가 개최된다.

또한 7월 2일 토요일에는 정남진 토요시장에서 초청가수 공연, 헛개음료 시음회 및 헛개잎쌈채, 묘목 배부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다양한 경품 및 할인판매 행사도 같이 진행된다.

이번 체험홍보행사는 헛개꽃과 잎이 가장 풍성한 시기에 개최되어 헛개농장을 방문하는 외부 관광객들에게 장흥의 또다른 명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본 행사는 농식품부 소관 ‘향토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추진중인 ‘장흥헛개나무를 이용한 웰빙토피아’ 사업의 체험프로그램 운영, 마케팅?홍보 행사로써 향후 정남진 물축제와 통합의학박람회까지 지속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장흥군은 전국 헛개나무 식재면적의 약 30%를 차지하는 전국 최대의 재배지로써 헛개나무가 2008년 식약청으로부터 알코올 분해 효과와 간기능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이 되어 스트레스와 술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높아 현재 한국야쿠르트, 광동제약 등 대기업들이 제품 광고전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으며, 시중에 유통되는 헛개의 약 70%가 중국산으로 100% 유기농 농산물 인증으로 생산되는 장흥산 헛개의 우수성은 비교우위가 있어 생산, 가공, 연구개발, 유통, 마케팅, 체험관광 등 헛개산업 관련 1, 2, 3차 산업 융복합화를 추진하고 있다.

향후 본사업은 헛개나무 재배농가 확대, 고부가치 상품인 헛개꿀 생산 및 각종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장흥군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동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장흥군은 헛개산업 육성을 위하여 작년부터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장흥헛개산업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련 영농조합, 가공업체 등이 참여하는 ‘장흥헛개산업육성사업단’을 조직하여 사업을 이끌고 있다.

특히 상기 사업단은 2010년 향토산업육성사업 추진 전국 57개 사업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상사업비로 국비 4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55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