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구,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 전개
  • 기사등록 2011-05-18 19:01: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시 서구(청장 김종식)가 녹색생활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

서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정에서부터 녹색생활을 실천하여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당면한 에너지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은 '녹색생활 실천을 생활화합시다'라는 주제로 녹색실천 봉사단을 비롯해 주민과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8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운천호수 일원에서 열렸다.

참여자들은 녹색생활운동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물을 배포하고 가정 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 플러그 뽑기, 마트 이용시 장바니 이용, 여름철 및 겨울철 적정실내 온도를 유지하기 등 가정에서부터 실천가능한 녹색생활 실천 사례들을 알렸다.

서구청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의 43%가 가정이나 상업 등의 비산업 부분에서 발생하고 있어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서는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부터의 녹색생활 실천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녹색가정을 위한 녹색습관 정착을 위해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 2월 관내를 4개 권역으로 편성하는 등 체계적인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을 전개하기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매월 광천터미널, 운천호수 등에서 범시민 녹색생활실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3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