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해청장 등 개방형직위 4명 공모 - ‘첫 독립 감사위’ 이끌 위원장도…내달 6~13일 접수
  • 기사등록 2011-04-25 17:13:59
기사수정
충남도는 개방형직위로 지정된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과 황해청 투자유치본부장, 감사위원장, 보건환경연구원장 등 4명을 공개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공고된 황해청장은 지난 2008년 경기도에서 선발 추천해 임명된 김성배 청장의 임기가 오는 7월 만료됨에 따른 후임 인사로, 이번에는 충남도가 선발 추천하게 된다.

충남과 경기도는 황해청장을 3년 마다 교체 추천하고 양 도가 공동 임명키로 정원 재배분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황해청장 주요 업무는 황해청 운영사무 총괄, 투자유치 및 개발전략 수립, 재원조달 방안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사무 등에 대한 총괄 추진이다.

또 황해청 투자유치본부장은 투자유치 지원 및 설명회 총괄, 투자유치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투자유치 제도개선 및 동향분석 등 투자유치에 관한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감사위원장은 도 감사관실이 오는 7월 감사위원회로 독립 출범함에 따라 공개모집 절차에 들어간다.

주요 업무는 자체감사기구 업무 총괄과 행정감사 및 자체감사 추진, 정부 합동감사 및 감사원 감사, 공직기강 확립 및 부패방지 종합대책 추진 등의 업무 총괄 추진이다.

도는 앞선 지난달 30일 감사위원회를 독립된 합의제 감사기구로 설치가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의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운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고, 감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공포한 바 있다.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보건․환경업무 종합 추진, 감염병 역학조사, 식품․의약품 안정성 검사, 대기․환경․하천 오염도 검사, 먹는 물 수질검사 등의 업무를 총괄 추진한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면서, 기타 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않은 사람으로, 임용예정 직위별 응시자격 요건 중 하나만 갖추면 된다.

다만 감사위원장은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제15조의 결격사유에도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임용기간은 황해청장이 3년, 기타 직위는 최초 2년이고 근무실적에 따라 최초임용일로부터 총 5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보수는 경력직 공무원은 공무원 보수 관련 규정에 의하고, 계약직 공무원은 연봉한계액 범위내에서 개인의 능력․경력 등을 고려해 협의 결정한다.

한편 응시원서 접수는 내달 6~13일 평일 근무시간에 한해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도 총무과 고시담당(042-251-214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2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철우 보성군수 첫 수매 현장 찾아
  •  기사 이미지 [현장르포] 11월 11일이 무슨 날?
  •  기사 이미지 실업축구, 내셔널리그 결승전 경기결과 강릉시청 우승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