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1 인천평화컵(U-13) 국제유소년 축구대회
  • 기사등록 2011-02-14 18:03:06
기사수정
2011 인천평화컵(U-13) 국제유소년 축구대회(중국 운남성 곤명시 축구협회, 인천유나이티드 공동주최)가 15일~21일까지 7일간 중국 운남성 곤명시 홍타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홍타스포츠센터는 세계 최대규모의 종합스포츠센터로서 1년 내내 20도의 기온을 유지하고 있어 많은 스포츠 선수단이 동계 전지훈련장으로 이용하는 꿈의 훈련지이다.

이번 국제유소년 축구대회에는 한국, 중국, 태국, 북한 선수단이 참가하여 각축을 벌인다. 각국의 어린 꿈나무들은 동계 전지훈련 중에 익힌 기량을 뽐내고 축구대회를 통해 장기적인 문화교류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대회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각국 유소년 축구클럽과의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장이 될 것이다.

특히 한국대표로 참가하는 인천유나이티드 유소년 선수단은 한국의 각종 대회에서 우승을 한 팀이며, 북한을 대표하는 4․25선수단은 실질적인 북한대표팀이다.

인천광역시와 인천유나이티드 축구단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국제적인 교류의 폭을 넓힐 뿐만 아니라 남북한의 교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어린이들에게 평화의 인식을 심어주고자 합니다. 또한 인천광역시가 추구하는 평화적이고 화합적인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의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번 교류를 통해 인천광역시는 남북유소년 축구대회의 정기 교류전 및 제 7회 대회로 중단되었던 경평축구를 인평축구(인천, 평양간 축구 정기교류전)로 부활하는 계기로 만들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90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