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우수한 환경프로그램 - ‘10.12.30(목),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 2차 환경교육인증심사위원회 개최
  • 기사등록 2011-01-10 19:17:29
기사수정
환경부는 ‘10.12.30(목),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2차 환경교육인증심사위원회(위원장 : 박석순 이화여대 교수)를 개최하고 24개의 환경교육프로그램(붙임)을 인증하였다.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제는 환경교육진흥법(‘08.3)에 따라 도입되어 그간 공공기관, 환경단체, 기업 등 다양한 기관에서 운영하는 총 34개의 프로그램을 인증하였다.

학생․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검증하기 위해 환경부는 지역별 인증지원단을 구성하여 ‘10.11~12월간 각 프로그램에 대해 현지조사를 실시하였으며, 학계 전문가․환경단체․초등학교 교장 등 각계 인사들이 포함된 인증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인증을 부여하여 인증의 객관성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이번에 인증된 프로그램은 단순한 자연체험에 그치지 않고 친환경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고양하는 다양한 유형의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풀빛문화연대에서 운영하는 “풀빛 숲학교”(우측 사진)는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놀이 위주의 활동을 통해 환경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있으며, 관악영어마을에서 진행되는 한국기후변화대응전략연구소의 “기후변화 챔피언 Be a Changer"(좌측 사진)는 영어를 매개로 기후변화 문제를 심도있게 탐구하여 창의적인 과학인재를 육성하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주)터치포굿의 “푸르릉푸르릉 창의력이 자라는 환경교실”(우측 사진)은 기업이 주관하여 방과후 녹색교육 교실을 운영하고, 그 성과를 일자리로 나누는 사회적 기업의 새로운 유형을 제시하였다.

환경부는 앞으로 분기별 인증심사를 통해 연간 100여건의 프로그램을 인증하여 우수 프로그램의 확산을 장려하고, 인증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청소년 환경체험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등을 통해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7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