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찰청, 총경 승진예정자 82명 선발
  • 기사등록 2011-01-04 20:44:35
기사수정
경찰청은 2011. 1. 4자로 서울청 외사과 최호열 경정 등 총 82명을 총경 승진임용 예정자로 선발.발표하였다.

이번 인사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한 인사정의 실현이라는 기치 아래 개인별 업무성과를 심층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이의신청 등을 거친 최종 평가결과를 이번 승진 심사에 적극 반영하여 성과평가 우수(상)그룹중 승진기준에 미달한 1명(승진대상자 5배수 미포함)을 제외한 전원을 승진예정자로 선발하였고, 다른 승진예정자들도 우수(중)그룹에서 선발함으로서 개인의 업무성과 평가결과를 승진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삼았다.

국민.현장중심의 치안활동을 위해 서울청 산하 경찰서 생활안전과장 평가 1위를 차지한 서울 구로서 서병순 경정, 형사과장 평가 1위를 차지한 광진서 정두성 경정 등 생활안전.수사.형사기능에서 22명을 선발하여 민생치안 기능을 우대하였고,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에 크게 기여한 G20 기획단 구자용 경정과 서울청 교통순찰대장 임종하 경정, 정보1과 김성섭 경정 등을 승진 기용하였다.

2000년 경정 승진자 2명을 선발하여 승진주력 연도가 지난 이후에도 열심히 일하면 승진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하는 한편, 순경 공채출신을 중심으로 성과가 우수한 2005년 경정 승진자를 발탁하여 승진년도에 관계없이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코자 하였다.

또한, 지역별 안배와 함께 입직구분별 균형도 고려하여 순경공채 등 경사이하 입직자 19명(23.2%, 지난해 17.6%)을 발탁함 으로써 입직별 안배를 통한 조직화합을 도모하였다.

경찰청에서는 합리적이고 공감받는 인사문화 정착을 위해 향후 있을 경정이하 승진인사에서도 성과평가 결과를 주요기준으로 적용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라는 인사원칙을 정립하여 인사정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7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