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아시아 가족관련 각료급 포럼 참석 - 9일, 정부의 가족관련 정책을 알리고 동아시아 지역의 가족관련 정책추진의…
  • 기사등록 2010-11-06 12:30:34
기사수정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는 ‘동아시아 가족관련 각료급 포럼(11.7∼11.10)’에 참석하기 위해 11월 8일 출국한다.

동아시아 가족관련 각료급 포럼은 동아시아 지역의 가족관련 정책 및 연구경험을 공유하며 협력 파트너쉽을 구축하기 위해 2004년 베트남 하노이에서 제1차 회의를 시작하였다.

올해 개최되는 제4차 회의는 ‘위험한 환경에 있는 가족들의 역량강화, 안전과 극복력이 있는 가족 만들기’란 주제 하에 위기에 처한 가족을 지원하는 정책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교류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우리나라는 올해 처음으로 포럼에 참가하여 “우리 정부의 가족정책 방향과 위기에 처한 가족 지원정책”을 발표하고 동아시아의 가족정책의 경험을 공유한다.

백 장관은 발표를 통해, 가족역량강화와 건강성 회복정책 및 일·가정양립을 위한 가족돌봄지원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 및 성과, 한국의 성공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사회의 기초단위로서 건강한 가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우리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백장관은 “이번 논의가 위기가족을 위한 동아시아의 정책수립 및 연구에 중요한 공헌을 할 것”이란 점을 강조하며, 건강가정기본법 제정(2004)과 건강가정기본계획 수립(2006-2010) 건강가정지원센터 설치 등 우리 정부가 가족지원을 위해 채택한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조치들과 한부모가족지원 정책 및 일·가정 양립정책, 가족친화문화환경 조성 등의 정책사례를 소개한다.

여성가족부 인정숙 가족지원과장은 “이번 백장관의 동아시아 가족관련 각료 포럼 참석을 통해 우리 정부의 선진적인 가족정책을 널리 알리고, 동아시아의 위기가족 지원정책 및 연구정보를 공유함으로서 가족정책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4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녹차몬’과 함께하는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득량만과 맞닿은 일림산 철쭉 만개, 연분홍빛 꽃물결 장관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