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시장 염홍철)는 오는 10월 5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대전컨벤션센터 1층 중회의장에서 ‘대형유통점 바이어 초청 대전우수상품 품평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대형유통점 및 홈쇼핑, 구매대행 전문바이어 24명이 참여하여 우수제품제조 중소기업 40여개 업체와 만나 지역 우수 제품의 대형유통점 진출 가능성에 대한 개별상담을 실시하는 마케팅 상담회를 개최하고 대형유통점 바이어와 입점을 위한 입점절차 진행 및 추가 미팅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는 기술력과 품질은 우수하지만 브랜드 경쟁력이 약한 지역우수상품에 대한 대형유통점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경쟁력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지역기업과 대형유통점간 유기적인 마케팅 협력체계를 활용한 판로지원 방안 마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판로확대 및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내 최고 마케팅 전문가인 WK 마케팅 그룹 김왕기 대표와 이장우 브랜드마케팅그룹 이장우 대표를 마케팅 자문관으로 위촉할 예정으로 시는 마케팅자문관을 지역 중소기업 대상 교육시 특강강사로 초빙하고 수시 경영진단, 디자인, 판로여건 분석 등 지역기업들에게 경영노하우 전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마케팅 상담회와 더불어 부대행사로는 전문가초청 마케팅특강이 있으며, 특히 마케팅특강에는 한국 최고의 스토리마케팅 전문가인 (주)올댓스토리 김희재 대표가 강사로 나서 스토리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전마케팅 비법을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풀어놓을 예정이다.
이어서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는 마케팅 국토대장정 참여 마케팅코칭 지식기부자 5인이 참여하여 마케팅 코칭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