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장경영진흥원, 전통시장 최초 추석맞이 이벤트 동시 개최 - 풍요로움에 듬뿍, 흥겨움에 덩실~ 전통시장으로 추석 즐기러 가자!
  • 기사등록 2010-09-06 18:34:48
기사수정
 
살거리에 볼거리, 즐길 거리까지. 전국 전통시장들이 추석의 풍요로움과 흥겨움으로 들썩이기 시작했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문기관인 시장경영진흥원(원장 정석연)은 2010년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최초로 추석맞이 이벤트를 동시 개최한다.

추석을 맞아 시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실속 있는 장보기와 함께 시장 내에서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기고 경품을 ‘덤’으로 받아갈 수 있도록 하는 등 쇼핑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추석맞이 전통시장 집중 이벤트는 9월 한 달간 2일 부산 당감골목시장을 선두로 전국 45여 개 전통시장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씨름대회, 품바공연, 가요제 등 풍성한 고객 참여 행사와 경품 추첨 등 이벤트들이 마련됐다.

실례로 지난 3일 부산 남천해변시장에서는 ‘한가위 대잔치’ 행사가 실시됐다. 남천해변시장의 이벤트는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도전 50곡’과 시장 물품 경매쇼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으로 진행됐다.

행사 마지막에는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푸짐한 경품도 제공했다. 행사와 더불어 시장에서는 시장 내 219개 점포가 동시에 참여한 세일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했다.

같은 날 경남 진주자유시장에서도 볼거리와 즐길 거리, 참여거리를 두루 갖춘 ‘한가위 축제’가 개최됐다. 행사장에는 추석 장보기를 위해 시장을 찾은 고객과 지역 주민 등 천 여명이 모여 명절을 앞둔 흥겨움을 나눴다.

이날 행사는 각설이 공연으로 행사의 흥겨움을 더했으며 상인들은 이벤트 시간 동안 거의 장사를 접다시피 하며 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진주자유시장의 윤장국 상인회장은 “한가위를 맞아 시장을 찾아주신 고객들에게 뭔가 좋은 선물을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시장경영진흥원의 이벤트 사업을 추진했는데 고객들의 호응이 너무 좋았다”며 “전통시장은, 좋은 상품은 물론 정과 만남, 즐길 거리를 두루 갖춘 지역주민들의 중간다리가 돼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고객들에게 푸짐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었던 것 같아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시장경영진흥원 정석연 원장은 “추석 연휴가 길어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명절을 맞은 시장 문화를 한껏 즐길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이벤트를 집중 지원하게 되었다”며 “전통이 살아 있는 지역문화의 중심인 전통시장에서 풍성한 장보기는 물론 온가족이 함께 명절의 흥을 나눌 수 있을 시간과 장을 마련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집중 이벤트를 통해 시장 자체에도 고객 방문율이 증가해 상품 판매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최초 실시에서 끝나지 않고 앞으로 명절맞이 전통시장 이벤트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시장의 추석맞이 집중 이벤트는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걸쳐 추석까지 지속적으로 개최된다.

대표적인 예로 9월 11일 경기 용인중앙시장에서는 비보이와 퓨전가야금 공연 등 이색적인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여성 고객들을 위한 팔씨름 또는 훌라후프 돌리기 대회, 남성 고객들을 위한 제기차기 대회가 각각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녹색클린시장 조성을 위해 자전거 바구니 100여 개도 준비될 예정이다.

그보다 앞선 10일에는 경기 성남중앙시장에서 김치냉장고, TV모니터, 진공청소기 등 푸짐한 경품을 마련하고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 시내도 전통의 매력은 마찬가지로, 13일 서울청량리전통시장과 15일 서울돈암제일시장 등 여러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각 이벤트 모두 초대가수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와 레크리에이션 등 고객 참여의 기회가 가득하다.

각 시장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장경영진흥원 홈페이지(www.sijang.or.kr, 우리시장 자랑→시장투어&이벤트)를 통해 알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2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