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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북구시설관리공단, 저출생·지역소멸 극복 위해 릴레이 캠페인 진행 - 광주시 7개 지방 공기업 협의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릴레이 캠페인 펼쳐 - 남도향토음식박물관 어린이 식(食)+문화 프로그램 통해 미래세대 건강과 성…
  • 기사등록 2025-11-27 21: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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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26일 저출생·지역소멸 문제 극복을 위한 어린이 식(食)+문화 프로그램 ‘꼬마 장금이 수라간에 가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광주광역시 관내 7개 지방 공기업들이 참여하는 ‘저출생·지역소멸 극복 협의체’의 릴레이 캠페인 일환으로 공단은 광주환경공단과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서구시설관리공단, 광주관광공사, 광주교통공사에 이어 여섯 번째 캠페인 주자로 참여했다. 


공단이 추진한 캠페인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남도향토음식박물관의 어린이 식(食)+문화 프로그램 ‘꼬마 장금이, 수라간에 가다’를 통해 세대 간 교류와 정주여건 개선에 힘을 모았다. 

특히 오감으로 느끼는 남도 식재료 체험과 수라상 차리기, 전통 장류 체험 등에 높은 관심과 참여율을 보였다. 이는 음식문화를 중심으로 핵가족화로 약해진 세대별 소통을 확대하고 가족 공동체 의식을 증진하여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 홍보를 넘어, 모두가 함께 저출생과 지역소멸에 대응하자는 지역 문화를 조성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를 고민하는 공기업의 일원으로서 협의체 공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다음 릴레이 캠페인 주자로 광주도시공사를 지목했으며, 향후 지방공기업 간의 공동 대응과 협력으로 지역 정주여건 개선에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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