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 해조류 세계로! 국제 협력 네트워크 확대 - 씨위드링크(SeaweedLink) 방문, 해조류산업 발전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25-11-27 15:29: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은 네덜란드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농수산 스타트업 씨위드링크(SeaweedLink) 관계자들이 지난 24일 완도를 찾아 해조류산업 현장을 둘러보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씨위드링크는 네덜란드 와게닝겐에 기반을 둔 유럽 해조류 플랫폼으로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바이오·식품·화장품 분야의 해조류산업을 지원하는 농수산 스타트업이다.


이번 완도 방문은 씨위드링크에서 한국 해조류 업체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단은 먼저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한 치유 프로그램 중 특히 완도산 해조류를 활용한 테라피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어 신우철 완도군수와의 간담회에서는 완도 해조류 종류·생산 현황양식장 운영 제도해외 기업의 국내 양식 참여 절차기후변화 대응 품종 개발노동력 확보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지며 해조류산업 전반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우리 완도는 세계가 주목하는 해조류 블루카본과 해조류산업의 중심지로 기후변화 대응 및 미래 식량 산업 육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성한나 씨위드링크 대표는 완도는 품질이 우수한 해조류를 보유한 곳이자 치유산업의 최적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완도군과의 협력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방문단은 25일 조선대학교 해양 헬스케어 실증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연구 및 국제 교류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7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김(GIM)의 본고장 완도, 햇김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수능 응원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벌교읍 ‘청정전남 으뜸마을’로 붉은 새잎과 황금 들녘 어우러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