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에서 열린 ‘제2회 나주교육박람회’에서 청렴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부패척결 두더지잡기 게임’을 통해 청렴 문화를 즐겁게 알렸다.
청렴 홍보부스 운영 광경(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청렴부스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 놀이형 청렴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현장에는 게임을 체험하려는 방문객들로 긴 줄이 이어지고, 웃음소리와 환호가 끊이지 않는 등 뜨거운 호응 속에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두더지잡기 게임기’를 이용해 청렴을 방해하는 부패·비리 두더지를 잡으며, ‘정직·공정·신뢰’의 가치를 즐겁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게임 후에는 청렴 홍보물품(칫솔, 물티슈 등)을 제공하여, 청렴의 의미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변정빈 교육장은 “청렴은 모든 교육활동의 기본이자 신뢰의 출발점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청렴 실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렴은 멀리 있는 가치가 아닌,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습관’임을 알리고, 청렴 문화 확산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