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교육지원청, 2025. 나주교육 빅뱅프로젝트 본격화 - 학교와 지역이 만드는 K-에듀 나주미래교육 실행협의회 열려
  • 기사등록 2025-10-21 15:53: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10월 20일 ~ 21일까지 담양 드몽드 세미나실에서 지난 9월 29일 나주교육 빅뱅프로젝트 선포식에 기반한 「K-에듀 나주미래교육」추진을 위한 TF팀 협의회를 개최했다.


「K-에듀 나주미래교육」추진 TF팀 협의회 개최 광경(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협의회는 ‘모두가 함께 만드는 나주형 미래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학교 현장의 혁신 과제를 공유하고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는 TF팀 위원,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프로젝트 추진 성과 공유 ▲학교 맞춤형 혁신 과제 검토 ▲향후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다.

특히, TF팀은 학교 자율성 확대, AI·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 조성,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등 핵심 과제별 실행 전략을 발표하며,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미래교육 모델의 구체적 방향을 제시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K-에듀 나주미래교육 실행 빅뱅 프로젝트는 학교의 자율성과 현장의 창의성을 존중하면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 혁신의 발판”이라며 “TF팀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나주형 미래교육을 더욱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청은 향후 정기적인 TF팀 협의회를 통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여 모두가 성장하는 나주교육 실현에 힘써 나간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52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김(GIM)의 본고장 완도, 햇김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수능 응원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벌교읍 ‘청정전남 으뜸마을’로 붉은 새잎과 황금 들녘 어우러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