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교육지원청, ‘2025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 - KENTECH 학생자치회 유공자 표창 및 에너지·과학 진로멘토링 협력 강화
  • 기사등록 2025-10-02 12:51: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이 ’2025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 선포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선포식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협력 모델을 확산하고,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출발점이 됐다.


변정빈 교육장이 표창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KENTECH 재학생 40여 명이 교육봉사자로 참여해 나주 지역 중학교 1~2학년 학생 100여 명과 함께 과학 원리와 에너지의 미래를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학생들은 실습형 활동을 통해 에너지 분야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꿈을 구체화하는 기회를 얻었다.

  

이어 10월 1일에는, 나주형 진로·진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전력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가 공동 주관한 「2025 Energy & Science School」 교육봉사활동과 진로멘토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KENTECH 학생회 대표 학생들에게 유공자 표창이 수여되었다. 학생들은 미래 에너지 분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나주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빅뱅 프로젝트 선포식에 이어,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학생처 간 업무협약(MOU). 에너지·과학 분야 진로멘토링, 교육봉사, 현장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변정빈 교육장은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는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미래교육을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특히 KENTECH과 함께하는 진로멘토링과 교육봉사 활동은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설계의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미래 신산업 분야와 연계한 체계적인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학생들이 지역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으로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4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김(GIM)의 본고장 완도, 햇김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수능 응원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벌교읍 ‘청정전남 으뜸마을’로 붉은 새잎과 황금 들녘 어우러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