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 선포식 개최 - 나주교육지원청, 나주교육 ... 기적이 되다
  • 기사등록 2025-09-24 12:50: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오는 29일 오후 2시 한국에너지 공과대학 대강당에서 k-edu를 선도하는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 선포식’을 열고 ‘나주교육, 지금 시작!’을 공식 선언한다. 


나주교육 빅뱅프로젝트 선포식 홍보 웹포스터(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선포식에서는 교육감, 국회의원, 시장, 공공기관 대표, 대학 총장 대표들이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각 기관별 추진 방향을 발표한다.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에듀 클러스터 구축’으로 나주교육 빅뱅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 구축한다. 


둘째, ‘12개 고교 빅뱅 프로젝트’를 통해 나주 지역 12개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교육격차 해소,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를 추진해 고교교육 전반의 질을 높인다. 


셋째, ‘줄탁동시, 교육인프라 확충’으로 전라남도교육청, 나주시, 정부가 동시에 나주교육 혁신을 위해 지원하고 협력한다.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2025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 3만명 시대를 열고 전라남도 교육청, 나주시, 나주시 의회, 국회의원, 공공기관, 지역내 대학들과 64개의 학교가 함께 줄탁동시의 정신으로 나주 교육의 기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39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김(GIM)의 본고장 완도, 햇김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수능 응원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벌교읍 ‘청정전남 으뜸마을’로 붉은 새잎과 황금 들녘 어우러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