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19일 남평중학교 체육관에서 나주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드림 온(ON) 나주 아카데미」2일차 대학입시전형 특강을 실시했다.
이창균 교장의 특강 광경(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2일차에도 대학입시 전문가인 이창균 전 영산고등학교 교장이 강의를 맡았으며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한 광남고등학교가 소재한 남평읍의 학부모는 물론 혁신도시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은 농어촌특별전형에 대한 이해와 함께 전형을 위한 준비과정, 서울대를 비롯한 수도권, 지방대학의 전형 방법, 성공적인 입시 전략과 학생의 적성, 재능에 알맞은 학과 선택, 면접 대비 등 나주 학부모 맞춤형 강의로 이루어졌다.
특강에 참석한 학부모는 “남평읍에서 초등학교를 입학해 지금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데, 오늘 특강에서 변화된 입시 방법과 농어촌특별전형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어 너무 좋았고, 아이와 잘 상의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어제에 이어 2일차 특강에도 많은 학부모님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슈퍼노바 인재학교, 고등학교 교원 진로 컨설팅, 생활기록부 작성 학생·학부모 대상 1:1 컨설팅 등 소중한 나주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발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