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17일 매성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나주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드림 온(ON) 나주 아카데미」 고교학점제 A to Z를 주제로 1차 학부모 특강을 운영했다.
전.영산고등학교 이창균 교장 초청 강의(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우리 아이 드림 온(ON) 나주 아카데미」는 2025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 사업의 하나로‘우리 아이의 꿈을 켜다(On)’의 의미와 더불어, 학교·학부모·지역이 함께 연결(On)되어 지속적으로(On-going) 미래를 열어가는 나주형 진로·진학 아카데미이다.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한 이번 특강은 전 영산고등학교 이창균 교장을 초청해 나주학생을 위한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방법 안내와 자녀의 진학을 위한 부모의 역할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 전 교장은 수십 년간 고등학교 현장에서 진학 지도를 이끌어온 교육 전문가로, 고교학점제 운영과 대입 전형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의 내신 관리와 진로 교육 지원을 위한 노하우를 안내하며 큰 호흥을 얻었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우리 아이 드림 온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대입 환경 속에서 학부모와 학교, 지역이 함께 학생의 미래를 설계하는 자리입니다. 앞으로도 나주교육지원청은 지역과 상생하며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는 K-에듀 모델을 만들어가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