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전남 제1의 출산장려 및 인구유입정책 추진 - 많이만 낳아주세요!! 걱정없이 키우도록 해드리겠습니다.
  • 기사등록 2008-02-09 02:36:23
기사수정
목포시가 전국 제1의 인구증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출산장려 종합대책 5개년계획을 추진한다.

목포시는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 출산에 대한 종합대책을 마련,“많이 낳고 걱정 없이 키울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기획혁신과에 인구정책담당을 신설, 연간320억원(총 1,613억원)이 투입되는 임신에서 출산, 양육까지 3단계 인구증가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출산장려 종합대책은 『결혼에서 임신까지』,『임신에서 출산까지』,『출산 후 양육까지』 모두 3단계로 출산을 장려할 수 있는 각종 맞춤형 계획으로, 5개년동안 총1,613억원이 투입될 전망이다.

특히 저출산의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양육비 및 교육비 부담 해소에 중점적인 지원을 하기로 했으며, 출산율 제고를 위해 출산장려금 『Speed Plus』제도를 적용하여 2년이내 조기 재출산시 출산장려금을 2배로 지원할 계획이다.

단계별 내용은1단계 『결혼에서 임신까지』는 「미혼남여 결혼장려 프로그램 운영과」,「불임부부에 대한 지원」 등 6개 시책이,

2단계 『임신에서 출산까지』는 「임산부에 대한 보호환경조성」,「임산부 의료비 지원」 등 8개 시책이 추진되며,

3단계 『출산에서 양육까지』는 「신생아 보험가입」, 「아이돌보미 지원」, 「영유야 양육수당 지급」 등 13개 시책이 추진된다.

또한 출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임신과 출산시 축하전문발송과 출생신고시 출생인증제를 실시 하며,『임신․출산․양육을 장려하기 위한 시책』으로 출산장려 기금을 조성, 다자녀 가정에 중․고․대학교 교육비를 지원하고, 취업과 창업을 위한 지원, 다자녀가정 가족사랑 카드 발급,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따라 자녀를 출산하는 가정에서 자녀가 성장시까지 시에서 지원받을 것으로 예측되는 지원금은 첫째 1,949만원, 둘째 2,235만원, 셋째 4,175만원, 넷째이상 5,138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목포시는 앞으로 지속적인 인구증가를 위해 중․장기 인구증가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자연인구 증가와 기존인구 전출 최소화, 교육과 기업유치 관련 외부인구 유입 최대화 전략을 추진하여 전국 제1의 인구증가 도시 가속화로 목포의 미래 성장 동력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