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동부이민외국인종합지원센터-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 이민외국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5-08-20 15:06: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동부이민외국인종합지원센터는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이민외국인의 정신건강 증진 및 상담 현장에서의 언어 장벽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정착하는 과정에서 겪는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체계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 주요 내용은 ▲정신건강 및 자살 위험군 조기 발견을 위한 정보 교류 ▲다국어 안내자료 번역 지원 ▲위험군 발굴 및 의뢰 시스템 구축 ▲상호 협력 환경 조성 등이다. 양 기관은 이 같은 협력 체계를 통해 보성 관내 외국인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방침이다.

 

강태민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타지 생활 적응 과정에서 스트레스와 심리적 어려움에 노출된 외국인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외국인 주민의 정신건강이 실질적으로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원일 전남동부이민외국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은“정신건강은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지역사회의 안정과 연결되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성군의 외국인 주민들이 언어와 문화적 장벽을 넘어 적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체계를 마련해 외국인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특히 보성군에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주민의 수요를 반영한 조치로, 향후 정기적인 간담회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 인력의 다문화 이해도와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 문의: 전남 동부 이민외국인 종합지원센터 (☎ 061-685-778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1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2025 을지연습 실제 훈련 사이렌 속 신속 대피
  •  기사 이미지 광복절 노고단 정상, 일출과 함께한 탐방객
  •  기사 이미지 “정남진 장흥 물축제, 역대급 시원함이 쏟아진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