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가족센터, 다문화 전래놀이 한마당 - 전래놀이 체험 통해 가족 간 화합과 이웃 간 협동심 고취, 문화 이해의 장 …
  • 기사등록 2025-07-28 16:59:06
기사수정

 신안군가족센터는 지난 7월 26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세계 전래놀이 체험 프로그램인 ‘다문화 전래놀이 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다양한 문화권의 전통놀이를 함께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다문화 전래놀이 한마당 (전래놀이 체험)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 8세대 총 28명이 참여했으며,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참가자들은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등 각국의 전래놀이를 직접 배우고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문화 전래놀이 한마당 다문화가족 단체 사진

 특히, 다문화 전래놀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베트남 전통놀이인 쭈온쭈온(잠자리 균형잡기 게임)과 우리나라의 비석치기와 유사한 쿠브 게임, 그리고 한국의 전통 곡예 놀이인 버나 등 다채로운 활동이 진행됐다.


 참여 가족들은 팀을 이루어 게임에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협력과 유대감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안좌면에서 온 조○○ 학생은 “엄마 고향인 베트남 전래놀이를 많은 사람 앞에서 시범 보였는데, 떨리긴 했지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이 될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임자면의 한 가족은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나라의 놀이를 직접 해보면서 웃고 소통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며, “서로의 문화를 더 이해하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신안군가족센터 관계자는 “이번 체험 행사가 단순한 놀이 체험을 넘어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공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다문화가정의 사회통합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0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복절 노고단 정상, 일출과 함께한 탐방객
  •  기사 이미지 “정남진 장흥 물축제, 역대급 시원함이 쏟아진다”
  •  기사 이미지 “군수님, 어떤 일 하시나요?” 보성여중 학생들, 김철우 보성군수와 소통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