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통차 향기 가득한 옹이공방 도예체험 - 2008년 까치 까치 우리 설날
  • 기사등록 2008-02-04 09:43:00
기사수정
목포「한국산업도자전시관」에서 2008년 무자년 쥐띠 해를 맞아 전시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운 새해 분위기를 제공하고자 2008년 2월 6일부터 8일까지(3일간) 정상개관과 함께 “전통차 향기, 가득한 옹이공방 도예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생활 속의 문화행사】란 행사 취지에 맞추어 ‘전통차 시음회’, ‘어린이 도예 체험’, ‘전통 떡 나누기’, ‘새해 희망나무’와 ‘전통놀이 한마당’, ‘설날 풍속 알아보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체험형 문화행사로 꾸몄다. 전통 한복 착용자에게는 무료입장의 혜택도 선사할 예정이다.

‘전통차 시음’ 체험행사는 녹차, 보이차, 발효차를 음미하며 전통다식도 만들어 보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어린이 도예 체험’프로그램은 도자기 흙을 이용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이나 악세사리 등을 만들어봄으로써 기존 도자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변화를 체험 할 수가 있다.

아울러 ‘전통 떡 나누기’는 입장객에 한하여 무료 시식회가 준비되어 있고, ‘새해 희망나무 꾸미기’ 는 희망카드에 가족과 한 해의 바람을 적어 전시관 로비에 설치된 대형 인조자작나무에 매달아 오색 희망이 주렁주렁 매달린 희망나무를 함께 꾸미는 의미 있는 행사도 마련했다.

한국산업도자전시관에서는 이번 “전통차 향기, 가득한 옹이공방 도예체험”행사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한 해의 알찬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