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전북전주2지부-전주용와초등학교,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발대식 진행 - 전주용와초등학교 학생 아동권리모니터링단원으로 선발
  • 기사등록 2025-05-27 17:16: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27일(화), 굿네이버스 전북전주2지부(지부장 김미선)는 전주용와초등학교(학교장 심정주)와 함께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발대식을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아동이 일상 속에서 스스로 권리 침해 상황에 대해 직접 살펴보고, 개선해야 할 방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정책으로 제안하는 활동을 하며 아동의 권리를 만들어가는 아동 권리 참여 조직이다.

 

굿네이버스 전북전주2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올해 전주용와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했다, 발대식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 안내, 임명장 전달, 아동권리 기본교육, 활동 주제 안내, 선서문 작성 순으로 진행됐다.

 

굿네이버스 전북전주2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앞으로 전주시 완산구 내 아동권리 침해 실태를 직접 조사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활동을 펼친다. 이를 토대로 자신이 속한 공동체 및 지역사회에서 아동권리의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정책도 제언할 계획이다.

 

김미선 굿네이버스 전북전주2지부장은 “전주용와초등학교 아동권리모니터링단원들이 전주시 아동들을 대표하여 스스로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보호되고 존중되는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심정주 전주용와초등학교장는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전주용와초등학교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권리 주체임을 깨닫고 아동들의 목소리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변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북전주2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북전주2지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5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무안군, 정신건강 위기 속 군민 마음건강 돌봄에 앞장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