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셀리서치, 청담유성형외과센터와 '칼레심' 공동임상 제휴 체결 - 세계적 줄기세포 플랫폼 PTT-6 "국내 성형외과와 협업 본격화"
  • 기사등록 2025-05-27 09:07: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줄기세포 플랫폼 전문기업 '셀리서치'는 연예인 성형외과로 유명한 청담유성형외과센터(CDU)와 손잡고 탈모·피부재생 솔루션 '칼레심' 국내 공동임상 제휴계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칼레심'(CALECIM)은 셀리서치가 개발한 줄기세포 슈퍼엑소좀 'PTT-6' 기반 탈모·피부재생 솔루션으로, 최근 '2025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대피모) 국제학회에서 처음 공개돼 피부·성형외과 전문의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학회 참석 의료진을 대상으로 임상 참가 신청을 받은 결과 불과 3시간만에 국내 1,000개 병원이 임상참여 의향서를 제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셀리서치는 칼레심 국내 독점공급원인 '키앤스톤'과 함께 한국 공동임상 파트너인 '청담유성형외과센터'의 칼레심 임상을 전격 지원할 예정이다. 임상 결과는 피부·성형외과 관련 학회에 발표할 계획이며, 전 세계 4,500여 칼레심 임상제휴 병원과도 공유할 방침이다.

셀리서치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줄기세포 플랫폼 기업으로, 20년 이상 연구개발을 이어오며 제대막 줄기세포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류한 선도기업이다. 현재 미국, 영국, 호주, 홍콩 등 40개국 이상 4,500여 병원 및 클리닉에 도입돼 임상 및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나스닥 상장을 추진중이며, 기업가치는 약 1조원에 달한다.

'청담유성형외과센터'(CDU)는 오크우드봄의원이 운영하는 성형전문 클리닉으로, 대한성형외과학회,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미국성형외과학회 등 전문 학술단체 소속의 국내 탑티어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대거 포진해 신뢰가 높고, 인기 연예인들이 애용하는 '연예인 성형외과'로도 유명하다.

또한, CDU는 시술 후 회복 시스템인 'CDU COMPLETE'를 운영, 줄기세포 기반 치료, 고압 산소치료, 면역 영양요법 등을 통해 염증 억제와 조직 회복을 돕는 프리미엄 회복 플랫폼을 환자들에게 제공한다.

셀리서치는 칼레심이 'CDU COMPLETE' 시스템 내 피부 및 조직 회복 영역의 핵심 구성 요소로 적용될 예정이며, 기존 고난도 미용시술에 더해 피부 재생, 상처 회복, 염증 억제 등 재생의학 분야로 적응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칼레심의 핵심성분인 'PTT-6'는 제대막 유래 줄기세포에서 분비되는 엑소좀, 성장인자, 마이크로RNA, 항염성 사이토카인 등 3,000여 종의 생리활성 물질을 고농도로 농축한 차세대 슈퍼엑소좀 플랫폼이다. 조직 재생, 염증 조절, 콜라겐 재형성 등 다양한 생리적 반응을 동시에 유도하는 다중 메커니즘을 통해, 자연스러운 재생 과정을 촉진하는게 특징이다.

청담유성형외과센터 양동준 대표원장(의학박사)은 "우리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치료라면 언제든 열린 자세로 접근해왔다"며 "칼레심은 단순한 신기술을 넘어, 우리가 추구해 온 회복 중심의 진료 철학과 잘 맞닿아 있다. 앞으로 환자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중요한 실마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셀리서치 공동 창립자인 아이보 림 연구소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줄기세포 플랫폼의 실제 가치를 입증하려면 뛰어난 술기와 임상에 대한 깊은 통찰을 갖춘 파트너가 필요하다"고 전제하고 "한국은 세계적으로 가장 진보된 성형외과 기술을 보유한 국가 중 하나다. CDU 의료진은 임상 술기와 미용감각을 두루 갖추고 있는 국제적 수준의 실력자들로, PTT-6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56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무안군, 정신건강 위기 속 군민 마음건강 돌봄에 앞장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