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경찰서, 남초등학교에서 - 학교폭력·디지털 성범죄·사이버 도박 예방 법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25-05-25 11:38: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회장 서생현)와 담양경찰서(서장 양수근)은 지난 22일 담양읍 남초등학교에서 디지털성범죄 및 사이버도박 예방 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담양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가 주최하고 담양경찰서가 주관한 행사로 교내 학교폭력·디지털 성범죄·사이버 도박 예방하여 바람직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법교육을 실시하였다.

   

담양경찰서 이솔 학교전담경찰관이 디지털 성범죄(딥페이크·온라인 그루밍·개인정보 유출 등) 및 사이버도박 등 특히 청소년에게 취약한 스마트폰 범죄 유형과 피해 시 대처 방안에 대하여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찰관과 게임 및 퀴즈 코너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통해 호응을 이끌었고, 느낀 점 발표와 상품 증정 시간을 가지며 활기찬 분위기 속에 마무리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남초등학교 학생은 “사이버도박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호기심에라도 시작하지 않겠다”고 소감을 발표하였다.

   

담양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서생현 회장은 “경찰과의 협업으로 청소년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법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의 준법 의식 향상과 안전을 위해 보호·선도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5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 “입으로만 믿는 자, 천국 못 간다”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