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교육지원청, 2025. 글로컬 융합 인재육성 국외 역사문화 탐방 사전 교육 - 학생 관계 개선 프로그램 및 안전교육까지 다채롭게 진행
  • 기사등록 2025-05-21 15:31: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2025년 5월 20일(화),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2025 글로컬 융합 인재육성 국외 역사문화 탐방’의 본격적인 출발에 앞서 사전교육을 보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사전교육은 광복 80주년을 맞이하여 더욱 의미 있는 국외 역사문화 체험학습을 준비하는 자리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었다.


자녀의 교육적 성장과 체험학습의 중요성에 대한 학부모 연수, 우리 민족의 역사와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학생 대상 역사교육, 역사에 관한 시 쓰기 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참가 학생 간의 관계 형성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체험학습 시 필수적인 안전수칙과 사고 예방 교육을 통해 안전한 국외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전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역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어 좋았고, 앞으로의 체험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탄탄한 사전교육을 기반으로 오는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3박 4일간 국외 체험학습이 중국 상해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역사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우리 민족의 발자취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서 7월에는 ‘성과 나눔의 날’을 통해 체험활동의 결과를 공유하고 교육적 성과를 확산할 계획이다.


보성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글로컬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의 역사 인식과 세계 시민 역량 향상을 기대하는 바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5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 “입으로만 믿는 자, 천국 못 간다”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