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김하윤(태봉초등학교 5학년) 청소년이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한 제 3회『나를 닮은 책 속의 얼굴』그림 공모전에서 초등 고학년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책을 읽고 자신과 닮은 책 속 인물 또는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창의적인 방식으로, 독서 감상과 예술적 표현 능력을 함께 평가하는 전국 단위의 대회다. 김하윤 청소년은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운영한 독서 연계 미술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공모전을 알게 되었고, 이를 통해 작품을 준비해 출품하게 됐다.
수상에 대해 김하윤 청소년은“용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행한 프로그램 덕분에 그림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었고, 내가 좋아하는 책과 그림을 연결해 표현하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었다.”라고 전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이번 수상은 김하윤 청소년의 뛰어난 감수성과 더불어, 기관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교육적 성과를 보여주는 사례”라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우”는 초등 5학년~6학년, 중등 1학년~3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 진로체험,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 062-710-0926)
2019년 4월 개관한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2022년 여성가족부 장관상,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우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광주광역시상 및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등 20관왕을 수상하였으며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 운영 중인 청소년 수련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