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라남도의회 소식지 새단장..도민과의 소통강화 - 전문가로 구성된 편집위원회 회의 개최, 다양한 콘텐츠 추가 - 의정활동 소개부터 유익한 정보까지, 5월 중 제104호 발간 예정
  • 기사등록 2025-05-09 10:51: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의회(김태균 의장, 광양4)는 지난 5월 8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전라남도의회 소식지 발간을 위한 편집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처음 발간하는 제104호 전라남도의회 소식지 초안에 대한 심의와 더불어 다음 호인 제105호 수록내용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제104호 소식지는 제387회~제388회 임시회 주요 의정활동 내용을 담았으며, 기존에 제작해 오던 틀에서 벗어나 소식지의 크기, 페이지 수, 재질 등을 개선하여 휴대성과 가독성을 높이고,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로 새롭게 단장하여 선보인다.


특히 디자인과 편집 비중을 늘려 정보 전달력과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으며, ▲의원 인터뷰 ▲의원의 서재 ▲의원 기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의정활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독자 소리함 ▲도정소식 ▲의회사무처 사람들 이야기 등 도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양방향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도 새롭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제105호 소식지의 수록 내용과 발간 계획에 대해서도 논의가 됐다.


홍보담당관실에서는 이날 회의에서 제시된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제104호 의회소식지를 5월 중순 경 발간할 계획이다.


전라남도의회소식지 편집위원회 민병대 위원장은 “이번 소식지가 편집위원회 구성 이후 첫 발간되는 소식지인 만큼 변화가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편집위원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도민들께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의회소식지는 분기별로 시군(읍․면․동), 농․수․축협, 우체국, 도의원, 구독 신청자를 대상으로 배부되며, 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구독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43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녹차몬’과 함께하는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득량만과 맞닿은 일림산 철쭉 만개, 연분홍빛 꽃물결 장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