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제공[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4월 15일(화)부터 5월 7일(수)까지 청소년문화활동진흥사업‘와우비엔날레:나도작가’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문화예술 특성화 사업 프로그램‘와우비엔날레:나도작가’는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한다. 이번‘와우비엔날레:나도작가’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자신의 감정을 미술로 표현하는 활동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이 펼쳐진다. 서로의 작품을 통해 소통하는 소중한 경험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자신감과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의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나만의 창작품을 만들어 직접 전시하는 경험이 주어지며 전문 미술 강사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 작가로서 데뷔하고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무료로 제공된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미술은 자신을 표현하고, 다양한 감정을 탐구할 수 있는 활동이며, 단순한 예술적 테크닉과 기술이 아닌 자신을 이해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청소년들이 각자의 개성과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할 예정이니 평소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나만의 작품을 또래 친구들과 공유하고 전시해 보고자 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단법인 광주CYA에서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