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경노인복지관(이기국 관장)은 지난 4월 25일, 지역 주민들과 함께 노인인식개선캠페인과 노인학대예방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어르신에 대한 존중과 노인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서경노인복지관 은빛나눔봉사단의 협력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68명의 지역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노인인식개선캠페인에서는 복지관 어르신들의 다양한 활동 사진을 감상하고, 노안안경체험을 통해 백내장, 녹내장, 망막색상변화 등 시각적 장애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노년기의 신체적 변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이어서 체험 소감 나누기와 ‘내가 노인이 된다면 어떤 노인이 되고 싶은가?’를 주제로 한 활동을 통해,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인학대예방캠페인에서는 노인학대의 정의와 예방 방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으며, 이어진 피켓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노인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참여자들은 직접 피켓을 들고 뜻을 함께하며, 어르신 인권 보호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들에게는 감사의 의미로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었으며, 서경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어르신들이 존중받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