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영섭)은 4월 24일 강진에서 열린 제36회 교육장기 학년별 육상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초 13교, 중 9교, 특 1교, 360여 명이 참가해 학년별로 다양한 육상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 종목은 100m, 400m, 800m 달리기, 멀리뛰기, 높이뛰기, 원반던지기, 창던지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참가 학생들은 자신의 한계를 넘는 기량을 선보였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상장이 수여되었고, 많은 학생들이 성취감과 자신감을 안고 대회를 마쳤다.
대회에 참가 학생은 “기록을 갱신해 기쁘고, 다음 대회를 위해 더 열심히 훈련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학부모들도 자녀들이 체력을 키우고 자신감을 얻는 모습에 큰 만족을 드러냈다.
윤영섭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기 그 이상으로, 학생들에게 목표 설정과 도전, 협동심을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체육 활동 참여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대회를 통해 전남 강진을 체육 인재의 요람으로 육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