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만성질환예방관리 사업‘3GO 운동교실’성황리에 마무리 -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 제공하며 주민 건강증진 도모
  • 기사등록 2025-04-18 16:52:22
기사수정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역 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운영한 ‘3GO(배우고, 운동하고, 실천하고) 운동교실’을 성료했다.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된 3GO 운동교실

이번 운동교실은 2월 18일부터 4월 10일까지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됐으며,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복부비만 등 만성질환 위험군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된 3GO 운동교실

총 15회 차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요가 수업을 통한 유연성과 근력 향상, ▲짐볼·매트·맨몸 운동, 마사지볼 활용 운동 등 전신 근력과 균형감각을 골고루 강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전·사후 체성분 분석과 혈압·혈당 측정 등 건강 지표 계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이 자신의 신체 변화를 직접 확인하고 건강관리의 동기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성철 무안군 보건소장은 “이번 운동교실은 단순한 체력 향상 프로그램을 넘어, 주민 스스로 건강을 배우고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2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