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김해지부(지부장 송현주)가 22일 김해지부 사무실에서 ‘온리피스 콘퍼런스(Only Peace Conference)’를 개최했다.
IWPG 김해지부가 온리피스 콘퍼런스(Only Peace Conference)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IWPG)
이번 콘퍼런스는 ‘우리가 이루는 평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지구촌 전쟁종식을 바라는 지역사회 여성 리더들이 모였다. 이들은 지역사회에서 이룰 수 있는 평화 실천의 방법을 모색하고 실질적인 해답을 찾고자 했다.
정미숙 IWPG 평화위원장(베트남협회 회장)은 오늘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개인과 사회 기관이 하나 돼 평화 세상을 이뤄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인식했다”며 “아름다운 평화를 계속 이루기 위해 IWPG와 함께 평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송현주 지부장은 “평화는 특정 개인이나 단체만이 이루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공동의 목표”라며 “이번 온리피스 콘퍼런스를 통해 시민들이 평화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5개의 지부와 800여 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