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지난 3월 15일(토) 본 기관 2층 나래실에서 2025년 청소년문화기획단 지원자 면접을 실시하였다.
지원자들은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속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않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청소년문화기획단이 되기 위한 의지와 능력을 여과없이 보여주었다.
면접자 청소년 이00은“2024년도에 기획단원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며 맡은 바 역할을 하나씩 해내면서 재밌었던 일들과 배울 수 있었던 점들을 많았기에 2025년도에도 다시 한번 활동하고자 지원하게 되었다. 2025년 청소년문화기획단원으로 활동하게 된다면 작년에 아쉬웠던 부분들을 보완하여 청소년들에게 더욱 의미있고 멋진 축제를 만들고 싶다. 또한, 내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후배 단원들과 공유하며 청소년을 위한 활동에 관심을 가지는 후배들이 더욱 많아질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청소년문화기획단’은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직접 기획·운영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청소년들의 요구사항과 의견이 반영된 양질의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활동하는 용봉청소년문화의집만의‘청소년자치기구’다.
단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은 용봉청소년문화의집만의 이벤트‘와우데이’프로그램 기기획 운영, 광주북구청소년어울림마당 및 광주 청소년축제 등 프로그램 기획 운영을 하게 된다. 또한, 위촉장 발급, 문화의집 프로그램 우선 참여, 자원봉사활동 시간 부여,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지원자들 모두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면접에 임하였으며 청소년을 위한 활동에 대해 애정과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를 통해 2025년 청소년문화기획단에서 기획하는 청소년 축제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함께 광주광역시 청소년의 미래는 밝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본 기관도 청소년문화기획단원들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하고 의미있는 활동들을 기획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청소년문화기획단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용봉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ybyouth.kr)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단법인 광주CYA에서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